삼성 taptap 카드는 나온 지 꽤 오래되었고, 사용 분야별로 여러 종류가 있는데 네이버페이와 제휴를 해서 네이버페이 taptap 신용카드로도 있습니다. 네이버페이에서만 신청할 수 있고, 프로모션을 엄청 자주 하는 편(10만~13만원 적립)이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중에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0.5%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이 되고, 일상팩/온라인팩으로 나뉘어서 맞춤 혜택이 적용됩니다.

 

 일상팩/온라인팩 모두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다음 달 20일 쯤에 적립되어 네이버페이로 들어옵니다. 

 

 #1. 일상팩

-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 1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적립한도 월 5,000 포인트)

- 커피전문점·편의점·배달앱 5%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적립한도 월 5,000 포인트)

 

#2. 온라인팩

-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 시 10%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적립한도 월 10,000 포인트)

-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를 통해 건별 70,000원 이상 결제 시 3,000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만 보면 나쁘진 않지만, 조금 심심한 카드입니다.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시 적립 %는 높지만, 고정 지출인 통신요금/교통요금에 대한 혜택이 따로 없고, 기본 적립 %가 낮기 때문에 피킹률은 전월 실적 30 만원으로 맞췄을 때 약 2~4%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네이버통장/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을 사용 중일 때 적립 받은 포인트로 추가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점이 굉장히 좋습니다. 요즘 네이버가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의 포인트 적립률이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쉽은 월 4,900원으로 가입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인데 전월 실적이 없는 네이버페이 라인프렌즈 신한카드를 만들 때 6개월 무료 혜택이 있어서 적용 중입니다. 네이버페이 추가 적립 혜택 이외에 다른 컨텐츠 혜택도 있는데 이건 잘 활용하지 않아서 4,900원이라는 가격은 조금 애매한 것 같아요.

 

 예전에는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되는 곳이 많지 않았는데, 요즘 자주 이용하는 곳은 네이버페이로 모두 결제가 가능해서 카드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도서나 음반을 구매할 때도,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하는데 특정 사이트의 적립금을 모을 순 없지만 네이버페이로 적립해서 편의점에서 천원, 이천원 소액 결제할 때 좋은 것 같아요.

 

프로모션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인출이 되지 않습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통신/교통 요금과 같이 특정 분야에 대한 혜택은 없기 때문에 네이버페이 온라인 간편결제를 별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다지 매력적인 카드는 아닙니다. 만드실 생각이 있다면 꼭 포인트 프로모션을 할 때 가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