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LEGENDS 아르세우스가 출시 된 지, 아직 한 달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어제 포켓몬 프레젠트에서 무료 업데이트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를 다 클리어한 트레이너가 즐길만한 컨텐츠가 꽤 업데이트 된 것 같은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서브 임무 추가

은하단 경비대의 비밀 병기는...?

히스이의 여명 등 몇 가지 서브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2. 배틀 컨텐츠 업데이트

배틀 컨텐츠 업데이트

 기존에는 상행이 지정해주는 상대와만 배틀을 할 수 있었는데 연승가도와 일필도 시스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일필도 배틀은 단 1마리의 포켓몬으로 상행이 지정해주는 포켓몬과 대결을 하는 시스템인데, 역상성 몬스터가 많이 출현하기 때문에 레벨 + 노력작 이외에도 공략이 조금 필요합니다.

 일필도에서 승리하면 도감 페이지에 빨간 도장을 찍어주는데... 도감 페이지를 완성하시는 분의 최종 컨텐츠가 아닐까 싶어요. 

 

 

3. 몽천연전

몽천연전

 초 대량발생 서브 임무를 완료하고 그 분의 목소리에 이끌려 숙소에서 잠을 자게 되면 그 이후부터 몽천연전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대결할 포켓몬은 선택할 수 있지만 무엇이 나올지는 힌트로 추측해야 합니다. 연승을 하게될수록 보상이 커지니 가능한 많은 연승을 한 뒤,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50연승을 하게 되면 일필도처럼 도장을 찍어주니 최초 50연승 후 종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초대량발생

초대량발생 설명

 초대량발생은 동시에 여러 곳에서 많은 포켓몬이 대량발생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대량발생과는 다르게 우두머리나 진화 포켓몬이 출현하기도 합니다. 

 열매 표시가 있는 곳의 포켓몬을 잡으면 아바 열매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고, 빛나는 표시가 있는 포켓몬 군락에서는 기존 포켓몬이 다 잡히면 높은 확률로 진화체나 우두머리 포켓몬이 다시 리젠되기도 합니다. 이로치가 있다는 줄 알고 달려갔었는데 그건 아니었어요.

 

 이로치 작업을 하실 분이라면 아바 열매를 주고 맵을 밝힌 뒤에 목표가 되는 곳만 공략하고 리셋하시는게 좋을거 같긴합니다. 초대량발생의 시간은 정해져 있어서 모든 곳을 돌아볼 수가 없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공략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초대량발생 포켓몬은 너무 예민해서 기존 포켓몬보다 잡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도망도 왜인지 모르겠지만 더 멀리 가는 것 같고... ㅠㅠ 몬스터 볼과 끈끈환 등을 많이 소모하긴 하지만, 나름 스릴 있고 재미있는 컨텐츠 같아요. 동일한 몬스터가 다량 출현하여 상태이상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상태이상 부적을 챙겨가면 도움이 됩니다. (건강부적보다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